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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티스토리 수익

애드센스 광고 위치와 수익 증가.

by 행아아빠 2022. 10. 14.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을 한가지 주제 또는 다양한 주제를 갖고 글을 쓰더라도 글을 작성하는데 있어서 한계점에 도달 할 수 있고 그동안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서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했음에도 애드센스의 수익이 드라마틱하게 상승하는것을 체감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것입니다.

애드센스 최적의 광고 위치 찾기 썸네일 이미지
애드센스 최적의 광고 위치 썸네일

이에 대해 여러 유료 강의에서 대부분 강조하고 있는것으로 광고 수익이 큰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것을 종종 발견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에서 개인적으로 전적으로 동의하는것은 아니지만 일부 동의하는 부분이 있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키워드로만 글을 작성하는것에 대한 리스크도 분명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에게는 맞지 않는 방법이고, 아마 대다수의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운영하고 싶어할것이라는 전제하에 품질이 우수한 정보성 글을 작성해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내용은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애드센스 광고 위치로 수익을 증가 시킬 수 있다와 관련되어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봐주셨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를 어디에 위치시키고 배치하느냐에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거에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면 한번쯤 고민해볼법한 이야기 일것입니다.

 

보통 인터넷에서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검색을 하게 되면 글의 본문 첫단락 밑부분에서 1개, 사이드바에 2~3개정도의 광고를 배치시키고 운영하는것이 최적의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수 있는 위치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평균이라는것은 평균에 근접한 애드센스 수익을 실현 시키고 있는 사람 평균 이상의 수익, 평균 이하의 수익을 모두 통틀어서 평균을 낸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기대해 볼 수 있는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문맥과 문장을 작성하면서 글을 발행할수는 없기 때문에 글의 첫단락 밑부분과 사이드바에 2~3개의 광고를 배치하여 운영하는것이 메뉴얼화 될 수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글쓴이와 사용자가 모두 메뉴얼적으로 작동하는 기계에 해당한다면 어느 위치에 광고가 위치하고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광고를 건너뛰거나 어떠한 액션을 취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게 되겠죠.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접하거나 수익이 저조하다면 평균적으로 첫단락 밑부분 1개, 소제목 밑부분 1개, 사이드바 2개정도의 광고를 배치하고 운영하면서 자신이 작성한 글 중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 글이 무엇인지 찾아야 할것입니다.

 

평균적인 광고 배치로 운영하면서 자신이 작성하는 글쓰기 스타일과 자신의 블로그를 찾는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를 재배치 시킬 수 있는 실험과 결과에 따라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는 모든 글에서 동일하게 배치되어 있지만 애드센스 광고는 문맥 광고와 사용자 기반의 광고 두가지를 기초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한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광고를 보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광고 단가 또한 달라질 수 있고 광고 단가에 따라서 운영자에게 주어지는 애드센스 수익이 달라질 수 있다는것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글 중에서 가장 많은 수익과 가장 많은 광고 클릭이 일어나는 위치와 글을 찾고 분석해야 하는 이유를 이러한 이유에서 찾을 수 있고 광고 수익이 높은 글과 광고 클릭률이 높은 글중에서 광고가 어느 부분에 배치 되었을때 수익이 높았는지 해당 광고의 문장과 문맥을 어떤 형식으로 작성했는지 분석해 볼 필요가 있고, 결과를 발견했다면 불필요한 광고는 빼고 최소한의 광고 개수로 운영하는것이 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높이면서 수익까지 증가 시킬 수 있는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수치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구글애널리틱스, 네이버애널리틱스등의 도구들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웹페이지 자체에서도 간단하게 파악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애드센스 - 보고서 - URL채널 - 자신이 작성한 모든 글의 URL등록을 하는것으로 등록된 URL에서 각각의 노출, 클릭, 수익이 발생한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것으로 대부분의 수익이 클릭당 $0.1인데 비해서 특정 글의 수익이 클릭당 $1를 발생시키고 있다면 해당 글에서 어떤 광고의 클릭을 할때 수익이 높은가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고 해당 광고의 앞뒤 문장을 어떻게 작성 했고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확인해 봄으로써 해당 문장에서 포함 하고 있는 키워드에서 파생되는 글을 추가적으로 작성하고 발생하여 수익을 증가시킬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평균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시켜서 운영하는것은 평균일뿐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최대의 광고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실험을 통해서 찾아야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수익을 증가 시키기 위한 분석활동이 결과적으로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추가적인 글을 작성하게 되는 긍정적 상황까지 만들어 낼 수 있다는것입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광고 수익을 증가 시키고 나아가 경제적 자유를 실현시키고 싶을테지만 드라마틱한 수익을 만들어 내는것이 쉽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광고 개수와 광고 배치 그리고 기본적으로 꾸준한 글쓰기가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 시킬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군가는 블로그 수익이 간단하게 얻을 수 있는 수익으로 비춰질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막상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글을 작성하고 수익을 창출하는것을 보게 되면 그동안의 노력이 허무하게 비춰질 정도의 노동을 필요로 한다는것을 느끼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품질이 우수한 정보성 글을 꾸준히 작성한다면 해당 글이 인터넷상에서 사라지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이상의 글쓰기에 한계점이 왔을때 애드센스 광고 위치와 배치의 분석을 통해서 추가적인 수익을 발생 시킬 수 있도록 연구하고 모색하여 경제적 자유를 이루시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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