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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 증가와 함께 애드센스 수익 증가 시키는 글쓰기 방법.

by 행아아빠 2022. 10. 20.

자신의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사용시간을 사용자의 체류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자신의 글에서 찾고자 했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아마도 사용자가 해당 웹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질것수 있고, 대부분의 검색봇은 웹페이지의 글이 우수한 품질의 글인지 판단하는 요인으로 사용자의 체류시간을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작성하는 글이 담고 있는 정보와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 증가와 애드센스 수익 증가 썸네일 이미지
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 증가와 함께 애드센스 수익 증가 시키는 글쓰기 방법 썸네일 이미지

자신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최종 목표는 애드센스를 통한 구글 광고 수익 증가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신의 글을 보면서 오랜시간 머무르게 할 수 있는 요소로 글을 작성하게 된다면 결국 애드센스 광고 송출로 인한 클릭률이 높아질 수 있을것입니다.

 

결국 체류시간이 증가한다는것은 사용자의 이탈률을 줄어들게 하고, 체류시간 증가로 인하여 품질이 우수한 글로 판단할 경우 검색 노출 결과로 상단에 위치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면서 해당 글로 인하여 조회수가 증가할 수 있는 긍정적 순환 고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것입니다.

 

체류시간의 증가만으로 어떻게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와 어떤 상관 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는데 애드센스의 광고 송출 방식에는 문맥 광고와 사용자 기반 광고로 나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따라서 품질이 우수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사용자의 최근 관심사와 유사한 광고가 송출된다면 해당 광고에 관심을 갖고 클릭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실현 시킬 수 있다는것입니다.

 

또한 문맥 광고에도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체류시간이 길어진다는것은 자신이 작성한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자가 읽어볼 가능성이 많이 때문에 정보를 전달하는 문맥과 유사한 키워드를 갖는 광고를 송출할 가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문맥 광고에서 사용자가 클릭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은 문장을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성 글에 맞춰 어떻게 작성할지 고민하는것으로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실험을 위한 노력이 필요할것입니다.

 

하지만 문맥 광고를 위한 문장으로 글을 작성하다 보면 전체적인 문맥에 맞지 않는 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문맥에 맞는 문장으로 글을 작성해야 하고, 전체적인 문맥에 맞지 않는 오직 문맥 광고만을 위한 문장들을 과도하게 작성하게 된다면 구글봇에 의해서 해당 글이 품질이 떨어지는 글로 인식될 수 있는 요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문맥 광고 송출을 타겟으로 글을 쓰고자 한다면 많은 글을 작성해 보고 구글의 어떤 광고가 송출 되는지 많은 실험과 테스트를 해보는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한 체류시간을 증가 시키기 위한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사용자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제목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목차, 소제목을 활용하여 글을 작성하면 효과적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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