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음으로써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함으로써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시작하는 첫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듯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것에 많은 분들이 어렵게 느끼고 있고, 승인 거절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시는분들, 몇번의 승인 신청 끝에 드디어 승인이 났다는 말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것이 그만큼 어렵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자신이 경험한 과정을 공유하는 정보도 종종 접할 수 있는데, 저도 오늘 제가 경험한 내용을 기준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과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중에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있어서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 티스토리에 최소한의 글만 작성하는것으로도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 목차.
1.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1-1. 애드센스 승인을 한번에 받기 위한 글쓰기 방법.
1-2. 애드센스 승인 받는 글쓰기 방법.
2. 애드센스 승인 신청 언제 하는것이 좋을까?
1.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결론적으로 말하면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메뉴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방법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봤을때 애드센스 승인의 기준을 구체화 하는것보다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어떠한 방향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초기에 운영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과정들중에서 많이들 이야기 하는것으로 글을 작성하는 글자수, 사진의 유무, 존칭어 사용, 맞춤법 준수, 글은 10개이상 또는 50개이상 작성 후 신청등과 같은 부분을 메뉴얼처럼 제시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기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 하는 부분을 그대로 따라해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도 상당부분 있는 것으로 인터넷 공간에서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많이 알려진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글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공유되고 있는 정보들이 틀렸나?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틀렸다고 말하기 보다는 승인을 받은 사람의 글이 어떤 형식을 갖추고 있는지 보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어떻게 전달하고 있는지가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 역시 초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때 글을 작성할때는 기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사람들이 전달하고있는 부분들을 지키면서 글을 쓰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10개의 글로 한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몇개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과정에서 기존에 메뉴얼처럼 공유되던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들이 갖는 의미에 대해서 개인적인 결론을 내릴 수 있었고, 실제로 사진이 없고, 존칭어를 사용안하고, 맞춤법이 완벽하지 않고, 글자수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1개의 글만 작성 후 승인 신청으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상황까지 오게 된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물론 어렵지만, 오늘 글을 잘 읽어보시고,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첫 단추를 잘 꿰맬 수 있는 정보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1-1. 애드센스 승인을 한번에 받는 글쓰기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해야 하는데, 글자수? 사진의 유무?, 존칭어?, 글은 몇개? 이러한 기존의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해서는 일단은 잊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작성하는 글이 포함해야 하는것으로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정보"입니다.
작성하는 글에서 어떠한 정보를 담고있는지가 첫째로 중요하고, 다음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어떻게 전달하는것인가 하는 문제로 바로 글이 어떠한 형식을 띄고 있는가인데, 사실 글의 형식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아주 큰 영향을 받는다라기보다는 정보를 전달하는 형식의 글은 어떤 형식이 좋은가의 관점에서 바라봤을때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글을 작성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할것입니다.
꼭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지켜서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것은 아니니 글을 작성하는데 부담 갖지 말고 "정보"를 소비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어떻게 잘 전달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어서 글을 작성하면 된다는것입니다.
만약 정보를 전달하는 글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제가 제안드리는 서론, 본론, 결론으로 글을 작성해 보시기를 바라며 이러한 형식을 글을 작성하게 되면 "글자수"에 대한 글쓰기 방법에 대한 불안한 마음은 일단은 해결이 될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글을 작성하게 되면 해당 정보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용자가 어디까지 정보에 대해서 알고 있고, 또한 사용자가 정보를 습득하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야 하는 부분이 생기기 때문에 글자수는 1,000자? 2,000자? 작성해야 한다는 "애드센스 승인 ○○카더라"에 대한 걱정은 해결 될 수 있는 부분일것입니다.
실제로 애드센스와 관련된 도움말들을 살펴보게 되면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하라는 문구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품질이 우수한 글이란것은 정보성글, 구글이 선호하는글, HTML구조상 문제가 없는 프레임(스킨)등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HTML은 일반인이 다루기 어려운 분야이기 때문에 크게 보완할 수 있는 문제로 보기는 힘들고 정보성글은 위에서 말씀을 드렸기 때문에 구글이 선호하는 글은 무엇인가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 드리면 구글에서는 백과사전과 같은 글로써 정보를 담고 있고, 정보를 전달하고, 이러한 정보를 텍스트로 전달하는 문구와 글을 선호하는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에서 얻고자 하는 정보에 대해 검색을 해 보게되면 검색되는 글에서 썸네일을 발견할 수가없습니다.
썸네일은 네이버, 다음(카카오)와 같은 검색플랫폼에서 주로 썸네일을 활용해서 방문자를 유입하기 위해 삽입하는 이미지로 볼 수 있고, 구글에서는 썸네일로 인한 방문자 유입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적절치 않은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썸네일조차 없이 글을 작성해야 할까?
글을 작성하는 사람의 선택이겠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관점에서만 바라본다면 이미지가 굳이 필요 없다는것이고, 최종 목표는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증대 시키기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정보는 텍스트로 전달하기 위한 글로 작성을 하는것이 좋고, 네이버와 다음에서의 유입에 대한 기대해볼 목적의 썸네일 이미지 1개정도는 넣어주는것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애드센스 승인 신청 언제 하는것이 좋을까?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나면 글은 몇개를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할까?에 대한 고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보통 인터넷에서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검색을 하게 되면 최소10개의 글, 50개, 100개와 같은 글을 작성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거나 해당 개수의 글을 작성 후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것이 좋다는 방법들에 대해서 접하게 될텐데, 저는 제가 위에서 말씀 드린 방법의 정보성글을 1개만이라고 작성을 했다면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해야하는 시점이라고 생각되고, 실제로 1개의 글을 작성 후 애드센스 신청을 해본결과 승인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글을 작성한 개수에 상관없이 작성한 글이 정보를 담고 있는지, 정보를 잘 전달하는지, 글의 품질등과 같은 요소가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서 가장 크게 작용하는 요소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 실패, 승인 무기한 검토와 같은 우려와 고민으로 인해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 자체를 미루고 계시거나 받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제가 말씀 드린 글쓰기 방법과 같이 글을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경험과 여러 사람들이 작성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과정들이 담고 있는 의미들을 제 기준으로 해석해서 애드센스 신청 시점과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완벽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정답이라고 할수는없습니다.
따라서 어떤 형식으로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수는 있을것입니다만,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는 "정보"를 전달하고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하는것에 초점을 맞추는것이 중요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다고 해서 무언가 글을 급하게 쓰려고 하지 말고 이전에 작성한 글이 제가 말씀드린 방법대로의 정보와 품질이 우수한 글이라면 그냥 그대로 애드센스 검토 요청을 다시 한번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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