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주제를 정하기 위한 초기 주제는 1가지 큰 카테고리 안에서 주제를 정해서 글을 작성하는것이 좋을것입니다.
하지만, 주제가 다양하다고 해서 애드센스 승인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최종 목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 방문자 유입의 증가에 따라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증가시키는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주제를 정하기 힘들다면 1년을 기준으로 매년 일정기간에 기본적으로 조회수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주제를 월별로 어떤 주제가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조회수가 일시적인 기간에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는 조회수를 갖는 주제는 그만큼 상단 노출에 대한 경쟁이 굉장히 치열하기 때문에 결국 티스토리 블로그를 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한 여러 복합적인 기능들에 대해서 많은 이해와 함께 기술적인 부분을 적용할 수 있는 블로그에 비해서 하위로 밀려날 가능성이 많다는점을 참고해서 검색 노출에 대한 이해도도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내용에서 검색 노출에 대한 이야기는 배제하고 간단하게 월별 글쓰기 주제에 대해서만 간단히 확인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1월 : 1월의 경우에는 새해가 시작되는 월로 해돋이, 운세, 신년 인사등과 같은 키워드와 관련된 하위 키워드로 해돋이 장소, 일출/일몰 명소, 신년 인사 카드, 선물등과 같은 하위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작성해 볼 수 있겠습니다.
2월 : 설날, 연휴, 공휴일, 명절 교통, 연말정산, 졸업등과 관련된 하위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3월 : 입학, 봄, 방학, 공휴일등과 같은 주제와 관련된 하위 키워드.
4월 : 봄, 여행, 벗꽃, 가족단위 나들이등과 같은 주제와 관련된 하위 키워드.
5월 : 가정의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근로자의날, 근로장려금등과 같은 주에와 관련된 하위 키워드.
6월/7월/8월 : 여름, 여름휴가지, 전기세, 에어컨등과 같은 주제로부터 파생될 수 있는 하위 키워드.
9월/10월 : 추석, 공휴일, 교통상황, 가을등과 같은 주제로부터 파생될 수 있는 하위 키워드.
11월/12월 : 겨울, 수능, 특히 12월의 경우에는 크리스마스, 연말, 연말연시, 난방등과 같은 주제로부터 파생될 수 있는 하위 키워드.
1월부터 12월까지 매년 일시적 기간에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주제에 대한 키워드만으로 간단하게 확인을 해 봤는데 해당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고 발행하는 시점은 해당 키워드로 검색되기 시작하는 시기보다 앞서 작성되어야 하고, 한번 작성해 두면 매년 조회 될 수 있는 키워드로 방문자 유입에 일정 부분 꾸준한 수치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티스토리 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 증가 로딩 속도를 단축시키자. (0) | 2022.10.14 |
---|---|
티스토리 검색 노출 최적화 이미지 alt 대체 텍스트 추가. (0) | 2022.10.14 |
애드센스 승인 글을 몇개 작성해야 할까? 글 쓰기 방법과 주제. (0) | 2022.09.30 |
애드센스 수익 첫걸음 기본 설정. (0) | 2022.09.28 |
티스토리 검색 노출 SEO 등록 (네이버, 구글, 야후, 빙) (0) | 2022.09.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