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먹거리

아이와 함께 하는 한국민속촌 야간 개장 방문기.

by 행아아빠 2022. 10. 23.

안녕하세요. 행아아빠입니다.

아이와 주말에 어디가지? 아이와 가볼만한곳이 어디있을까?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언제나 고민하고 있는 생각일텐데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한국민속촌을 다녀왔습니다.

 

용인 한국 민속촌 야간 개장 방문기 썸네일 이미지.
용인 한국 민속촌 야간 개장 방문기 썸네일 이미지.

 

한국민속촌 야간 개장은 16:00 (오후4시)부터 입장할 경우 야간 개장 비용으로 1인당 17,000원의 할인된 요금으로 성인, 아동 구분 없이 추가 할인 없이 정액 요금으로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3인으로 총 51,000원의 입장 티켓 비용으로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었고, 야간 개장 비용은 이미 할인된 비용이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는것은 없는것 같으니 비용 참고 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요금은 다음과 같이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www.koreanfolk.co.kr)

구분 민속촌 이용원 야간 개장 이용권 구분 주차요금
성인 / 청소년 32,000원 25,000원 대형 3,000
아동 26,000원 22,000원 소형 2,000
경로 / 장애인 22,000원 20,000원 장애인차량 50%할인

 

 

2022년도 야간 개장 운영 시간은 금/토/일 및 공휴일 16:00 ~ 21:30분까지 이고, 2022.04.9일 ~ 2022.11.06일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 하셔서 방문 계획 있으시면 방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종일권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네이버 예매를 이용하셔서 티켓을 구매 하시는것이 가장 싸게 구매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니 참고 해 주시면 될것 같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 가능한 방법또한 확인 할 수 있으니 방문 날짜에 맞는 할인 방법과 네이버 예매 비용중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비용을 비교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단체 요금은 20명부터 적용되고 https://www.koreanfolk.co.kr/group/daily.asp 링크를 통해 구체적인 이용 요금을 확인 하실 수 있고, 통화를 직접 해보시는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민속촌은 항상 주차 자리를 찾는것이 관건인것 같은데 주말 야간 개장으로 조금은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귀가 차량이 많아지면서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할 수 있었고, 과거에도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주차장 입구에서 정액 주차요금을 하이패스로도 결제가 가능해서 주차장을 하이패스로 결제하고 통과한다는것이 장점이면서 신기했던 부분인것 같습니다.

물론 하이패스 결제가 아니고 대면 결제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과거 와이프와 연애시절 민속촌 자동차극장도 몇번 이용했었는데 자동차극장이 크지는 않지만 나름 멀지 않고 야간에는 차량이 많지 않아 자동차 극장 데이트 선택지로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민속촌을 그동안 수없이 많이 다녀와본것은 아니지만 아이와 함께 우리 가족끼리 오붓하게 다녀온건 처음이였고, 야간 개장은 처음 방문했기에 입구 분위기부터 처음 와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네온사인의 화려한 야경은 아니고 은은한 야경을 연출한것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좋았던것은 어릴적 방문 했던 추억의 장소와 느낌을 아이와 함께 공유한다는 느낌이 가장 좋았던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이와 함께 어릴적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여행지, 나들이 장소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나들이 장소로 선택해 보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