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엑셀] Tip - 실제 업무에 자주 쓰이는 엑셀 단축키 모음.

by 행아아빠 2019. 12. 10.

안녕하세요.

행아아빠입니다.

 

회사 업무에서 엑셀 많이 사용들 하시나요~?

회사에서 전산이나 프로그램이 워낙 잘되어 있다보니, 엑셀은 따로 사용할 필요 없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회사업무에서 전산이나 프로그램만으로는 원하는 자료들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을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엑셀을 별도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직접 입력해야하는 데이터는 전산에 입력된 데이터를 엑셀로 다운받고,

​미리 만들어놓은 양식에 붙여넣어주면

원하는 자료들이 작성해 놓은 수식에 의해서 뿅!! 하고 값들을 출력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업무의 할애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엑셀

오히려 시간이 더 걸린다면? ......

엑셀 사용하는 의미가 없겠죠 ㅠㅠ

 

이럴때 엑셀 단축키 사용하시면

업무속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그만큼 한 업무에 할애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될거예요~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던 분이시라면

처음엔 단축키 쓰는 것이 시간이 더 느리고 어색 하겠지만,

일주일내지 한달만 단축키로 사용해보세요!!

키보드에서 왠만한 작업이 끝나기 때문에 시간이 단축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Ctrl + 단축키

★ Shift + 단축키

1. Ctrl + A : 모두 선택

1. Shift + Enter : 윗 행으로 이동

2. Ctrl + B : 굵은 글씨

2. Shift + Tab : 이전으로 이동

3. Ctrl + C : 복사

3. Shift + End : 선택 셀에서 항목 끝까지 선택

4. Ctrl + V : 붙여넣기

4. Shift + Home : 선택 셀에서 항목 처음까지 선택

5. Ctrl + D : 윗 셀 복사 붙여넣기

5. Shift + 방향키 : 셀 중복 선택

6. Ctrl + F : 찾기

6. Shift + Space : 행 전체 선택

7. Ctrl + H : 바꾸기

7. Shift + Delete : 잘라내기

8. Ctrl + P: 인쇄미리보기

8. Shift + Insert : 붙여넣기

9. Ctrl + 방향키 : 현재셀에서 문자나 값이

                        마지막에 입력된 셀까지 이동

9. Shift + F1 : 설명

10. Ctrl + + : 열, 또는 행 삽입

10. Shift + F2 : 메모 넣기

11. Ctrl + - : 열, 또는 행 삭제

11. Shift + F3 : 함수 마법사

12. Ctrl + E : 통합문서 닫기

12. Shift + F4 : 다음 찾기

13. Ctrl + G : 이동

13. Shift + F5 : 찾기 및 바꾸기

14. Ctrl + I : 글자 기울임 효과

14. Shift + F6 : 이전 창틀로

15. Ctrl + K : 하이퍼링크 삽입

15. Shift + F7 : 리서치

16. Ctrl + L : 표 만들기

16. Shift + F8 : 선택영역 추가

17. Ctrl + N : 새 통합문서 생성

17. Shift + F9 : 시트 재계산

18. Ctrl + O: 파일 열기

18. Shift + F10 : 바로가기 메뉴

19. Ctrl + F3: 이름정의

19. Shift + F11 : 새 시트 삽입

20. Ctrl + F4: 창닫기

 

21. Ctrl + F6: 다음 통합문서

 

22. Ctrl + F7: 창이동

 

23. Ctrl + F9: 창 최소화

 

24. Ctrl + F10: 창 복원

 

25. Ctrl + F11: 새 매크로시트

 

26. Ctrl + F12: 열기

 

 

★ 특수키 사용 ★

★ F1~F10 사용 ★

1. HOME : 첫 행으로

▶ F1 : 도움말

2. TAB : 다음 셀로 이동

▶ F2 : 편집상태

3. ENTER : 입력, 링크 실행

▶ F3 : 이름 붙여넣기

 4. DELETE : 삭제

▶ F4 : 최종 반복

▶5. INSERT : 삽입 모드로

▶ F5 : 이동

▶6. PAGE UP : 한 화면 위로

▶ F6 : 다음 창틀로 이동

▶7. = : 수식 입력

▶ F7 : 맞춤법 검사

▶8. SPACE BAR : 공백 입력

▶ F8 : 확장 선택

 

▶ F9 : 모두 계산

 

▶ F10 : 메뉴 활성

저의 경우에 자주 사용하거나 편리하게 사용하는 단축키들은 빨강색으로 표시 해 놓았습니다.

타이핑이 빠르신 분은 마우스를 한번도 안건드리고, 단축키로만 워드 작업을 하신다고 하는데...

그런 경우는 거의 못봤습니다...ㅋㅋㅋ

 

오늘 엑셀 내용 많은 분들께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