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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방법.

by 행아아빠 2022. 11. 2.

애드센스 수익을 목적으로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생각중이거나 초기 운영중으로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기 전, 애드센스 승인에 계속해서 실패 한다면 이번 내용을 통해서 글쓰기 방법을 바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검색해 보면 작성된 글의 개수가 10개이상, 30개이상등과 같이 몇개 이상의 글을 작성해야 하고, 사진이 많으면 안되다 vs 사진이 많아야 된다등과 같이 자신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시점에서 발생했던 행동과 결과에 대해서 후기를 공유하는 글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1차 목표로 하고 있는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피드백 대신 거절의 피드백을 받게 될 경우 글을 너무 조금 작성했는지, 조회수가 부족한건 아닌지, 사진이 많은지, 적은지, 글자수를 너무 조금 입력했는지 등의 의심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들이 갖는 그 의미를 오랜시간 고민하고 실제로 애드센스 승인을 계속해서 받아본 경험을 기준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은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방법 이야기로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하고, 꾸준한 글쓰기,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해서는 방문자와 조회수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된다는 관점으로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최적화 방법 썸네일 이미지.

 

■ 목차.

1. 품질이 우수한 글 작성.

2. 글쓰기 형식.

3.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주제 선정.

4. 꾸준한 글쓰기의 기간.

5. 글쓰기 예시.

 

 

 

 

 

 

 


1. 품질이 우수한 글 작성.

품질이 우수한 글은 어떤 글인가를 정의 내리기에는 매우 광범위한 주제이고, 사용자(방문자)에 따라서 품질이 우수한 글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도 달리할수 있을것입니다.

그러면 품질이 우수한 글은 어떤 글이고 어떻게 작성하는것이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하는것인지 생각해 봐야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1차 목적으로의 품질이 우수한 글 또는 네이버와 다음에서의 저품질에 대한 우려로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의 목적을 갖고 작성하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구글"이라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 구글 검색시 상위 노출에서 우리는 구글에게 잘보여야 하는 글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과 구글 검색 상위 노출 두가지의 관점에서 품질이 좋은 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인터넷상에서 불특정한 다수중 특정 누군가이거나 다수가 원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문서 또는 텍스트 형태의 글로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글이어야 할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애드센스 승인과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은 구글에서 정한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동하는것으로 사람이 판단하는것이 아니라 일정한 규칙에 의한 알고리즘으로 검색봇(AI)에 의해서 작동하기 때문에 이러한 알고리즘을 갖고 있는 구글AI가 좋아하는 형식의 글을 작성했을때 구글AI는 품질이 좋은 글로 인식할 가능성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승인 이후까지 생각한다면 고려해야할 요소로 문맥 광고로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한 키워드나 문장으로 작성하여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도록 광고 배치 요소까지 고려해서 키워드와 문장을 작성해야 광고 수익의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운영자가 직접 글을 작성하고 발행한 이후에 사용자들의 행태에 따라 분석되는 과정에서 발견될 가능성이 많고, 애드센스 내에 존재 하는 광고 종류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발견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기 단계라면 분석과 발견하는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많은 글을 작성하고 작성한 글에서의 광고 수익을 분석하면서 자신만의 지표를 생성해서 광고 배치 요소를 만들어 가는것이 중요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글쓰기 형식.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을 작성하거나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경우 구글AI가 좋아하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형식의 글쓰기를 구글AI가 좋아하고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할까?

다음의 내용에서 충분히 설명하고 이해시킬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글쓰기 형식은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과 방문자(사용자)의 입장에서 궁금해할만한 질문과 답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글을 작성한다는 관점에서 바라보면 좋겠습니다.

 

먼저 품질이 우수한 정보성 글을 작성해야 할텐데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를 떠올려 보면 뉴스, 신문, 교통정보, 날씨등의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서적, 인터넷 매체의 도움말들은 특정 정보를 전달하고 사용자에게 도움을 주려는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공통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정보 전달법으로는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정보를 전달한다고 볼 수 있는데, 때에 따라서는 이러한 형식을 조금 변경하여 구성하는 정보를 전달할때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할때 정보를 가장 잘 전달하는 구성은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전달할때 그 정보의 의미가 충분히 잘 전달될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전문석 지식과 정확한 지식이 아닌 글을 쓰는 이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는 정보라는것이 누구에게나 활용될 수 있는 정보는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의 논리성을 갖추어 작성하는 글이 정보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또 다른 정보성 글을 작성하는 방법으로는 방문자(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만한 가상의 질문을 작성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보는 글을 작성하는 형식의 글을 작성하는것도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을 작성했더라도 아무도 소비하지 않는 주제의 글을 작성한다면 쓸모없는 글을 작성하는데 시간을 소비한것으로 수익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1차적인 목표는 애드센스 승인이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방문자와 조회수의 증가에 따른 광고 수익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진과 이미지를 첨부하여 글을 작성하는 작업 시간을 일부러 증가시킬 필요는 없겠지만 최대한 글을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에게 해당 내용이 방문자를 충족할만한 글이라는것을 유도 하기 위한 이미지를 삽입하여 방문자가 자신의 웹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중간 중간 배치할 수 있는 요소들도 고려해야할것입니다.

 

그럼 이미지와 사진으로 방문자(사용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면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어떻게 작성할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문장을 살펴보면 대부분 일기 형식으로 작성하거나 굉장히 짧은 문장으로 글을 작성하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는데 예를들어 "마음이 답답해서 이쁜 카페를 찾아 커피도 마시고 바람도 쐬고 맛있는 빵도 먹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였다. 이 카페는 ooo에 위치한 oo카페이다."등과 같은 문장들과 연속으로 글을 완성 시키려 하고 이쁘게 잘 찍은 이미지를 계속해서 삽입하는 특징을 대부분의 네이버 블로거들의 글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이쁜 카페 정보를 찾는다고 가정하고 어떠한 글을 클릭했을때 어떠한 정보를 얻고 싶은지 상상해봅시다.

어떠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가요? 카페의 위치, 주차 자리가 넉넉한지, 도로가 외길은 아닌지, 메뉴는 무엇이 있는지, 가격은 비싼지, 맛은 어떤지, 풍경은 어떤지, 카페 이외에 주변을 둘러볼 볼거리가 존재 하는지, 아이와 함께 해도 좋은 장소인지등과 같은 정보들을 원하지는 않을까요?

 

이렇게 방문자(사용자) 입장에서의 1문 1답의 관점에서 글을 작성하면서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게 되면 아마도 이미지보다는 텍스트로 전달하는 정보의 양이 많아지게 되는 글을 작성할 수 있을것입니다.

 

3.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주제 선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전이거나 티스토리 초기 운영시 글쓰기 주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주제에 대한 개인적 생각의 결론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주제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애드센스 커뮤니티 정책에 위반되지 않는 주제라면 어떠한 주제로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다.라는것입니다.

 

다만 애드센스 승인 1차 목표만을 위한 글 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불특정한 다수가 꾸준히 찾고 있는 정보, 꾸준히 읽혀지고 있는 주제로 정하는것이 방문자 유입과 조회수 증가 더 나아가 광고 수익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고, 이러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글은 글쓰는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는 정보성 글을 작성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1가지 주제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는것이 좋다고 하지만 1가지 주제로만 글을 계속해서 작성한다는것은 분명 한계점이 올수밖에 없을것이기 때문에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았던 여러가지의 카테고리로 글을 작성하는 잡블로그가 될 가능성이 많을것입니다.

 

하지만 최소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이라면 필수는 아니더라도 최대한 1가지 주제로 꾸준히 글을 작성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검토하는 구글AI에게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파악하는데 혼란을 줄일 수 있다는 관점에서 1가지 주제로 글을 작성하라는것이고, 2개, 3개 그 이상의 카테고리로 글을 작성하더라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는것은 아니라는것을 기억해 주셧으면 좋겠습니다.

 

4. 꾸준한 글쓰기의 기간.

글을 작성하는것은 생각보다 어려운일입니다.

본인이 직접 경험한 내용을 글로 옮기는 작업은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인데, 본인이 직접 경험을 했더라도 완벽하게 특정 메뉴얼에 따라 해결했다기 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런 저런 여러가지 행동들을 실천해 보면서 문제가 해결되었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경험을 머릿속에서 정리해서 글로 옮긴다는것은 꾀나 어려운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작업인 글쓰기의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잘 정리가 되든 안되든 일단은 무언가 글을 작성해 보아야 하고 글을 작성하게 되면 자신만의 글쓰기 형식과 틀을 발견할 수 있게 되는데 그 다음부터는 큰 틀 안에서 자신이 작성하고자 하는 정보를 담고 있는 내용들을 채워나가게 되면 글쓰는 작업 시간을 점차 줄여나갈 수 있음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초기라면 글을 작성하는 작업에 익숙하지 않고 꾀나 어려운 작업이라는점에서 1주일에 1개의 글을 작성하는것도 굉장히 많은 글을 작성하는것이고 최적의 글쓰기 기간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러한 여력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포기할 이유를 찾을수는 없을것이고, 2주일에 1개, 한달에 1개의 글을 작성하는것도 무관하고 자신이 작성 할 수 있는 여력이 되고 무리가 되지 않는 기간 안에서 꾸준한 글쓰기를 하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강조하지만 글을 작성하은것은 꾀나 어려운 중노동에 가깝기 때문에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글을 작성하다 보면 금방 지치기 쉽고, 자낍기 글을 작성하고 싶다는 유혹에 빠지기 쉬울 수 있다. 이럴경우 품질이 우수한 재대로 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질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 초기라면 1일 1포스팅은 지양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앞서도 언급했듯이 글을 계속해서 작성하다 보면 속도감이 붙게 되기 때문에 1개의 글을 작성 하는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보는것에 익숙해 졌다면 1주일에 1개의 글 이상을 작성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1주일에 1개의 글을 작성할 경우 1년에 최대로 작성할 수 있는글은 총 52개의 글을 작성 할 수 있고, 한달에 1개의 글을 작성한다고 하면 1년에 작성 할 수 있는 글의 최대 개수는 12개의 글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글을 작성하는것이 생각만큼 쉬운일은 아니라는것을 알 수 있는 수치인데, 강조하고 싶은것은 1주일에 1개든, 한달에 1개든 장기적인 관점에서 글을 꾸준히 작성해야 한다는것입니다.

 

얼마나 오랜기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했냐 보다는 품질이 우수한 글을 얼만큼 많이 작성해 보았냐에 따라서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달라질수 있다는점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5. 글쓰기 예시.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하더라도 방문자(사용자)에게 소비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것을 기억하고, 그 주제가 구글에서 정하는 커뮤니티 정책 기준에 위반되지 않아야 한다는 아주 기초적인것만 기억하고 글을 작성해 봅시다.

 

글쓰기 예시로는 2. 글쓰기 형식 부분에서 아주 짧은 문장으로 어떤 정보를 담는 글을 작성할 수 있는지 참고 하도록 하고 애드센스 승인이 너무 어렵거나 계속해서 거절의 피드백을 받았을때 제가 말씀 드린 방법으로 글을 작성해 보고 다시 한번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작성해 보았는데 글을 작성하면서 애드센스 승인 자체만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요소들도 고려해서 글을 작성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으로 글을 작성해야 궁극적으로 도달하고자 하는 광고 수익의 기대 효과를 달성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최초로 애드센스 승인을 자신이 직접 작성한 글로 받는다는것이 힘들뿐이지 막상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그 이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것은 그렇게 어려운일이 아닐것입니다.

 

또한 사회가 변하고 환경이 변하고 사람이 변하면서 발전하는것처럼 검색 알고리즘 역시 계속해서 변화하고 진화할것이기 때문에 변화하는 알고리즘에서 자신의 글이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는 글을 작성할 준비 과정이 필요하고 대비해야한다는것을 기억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준히 즐기면서 운영하는것이 가장 좋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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