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다음(카카오)에서 검색 노출이 되는것입니다.
따라서 자신들이 서비스 하고 있는 영역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노출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노출과 방문자의 유입은 다음(카카오)에서 초기 유입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 노출과 조회수 증가의 타겟은 구글 검색 상위 노출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다음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무리 질이 좋은 글을 작성할지라도 순위가 뒤로 밀리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반면 구글의 경우에는 상위 노출 자체가 어려울 뿐더러 상위 노출 영역에 위치하게 되면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에서의 유입으로 인한 조회수 증가에 목표를 두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를 언급하지 않는 이유로는 네이버는 자체 블로그를 우선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영역으로의 알고리즘이 작용하고 있는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노출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의 노출을 아예 배제해서는 안되겠지만 초기 운영시에 네이버 노출을 위한 노력으로의 시간을 아무리 많이 투자하더라도 그에 대한 효과가 미비하다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목차
1. 구글서치콘솔(구글웹마스터도구) 색인생성.
2.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색인생성.
1. 구글서치콘솔 수동으로 색인 생성 요청.
구글의 검색 노출을 증가 시키기 위해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구글서치콘솔(구글웹마스터도구)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후 발행하고 나면 해당 글의 URL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URL의 주소를 구글봇이 최대한 빠르게 인식시키도록 해야 작성한 글이 검색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발행 했다면 구글서치콘솔(구글웹마스터도구) https://search.google.com 이동하여 발행된 글의 URL을 집적 등록시킴으로써 해당 글을 검색 결과에 노출 시켜줄 수 있도록 기대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등록 방법은 구글서치콘솔(구글웹마스터도구) - 상단 URL검색창에 등록할 URL을 입력하고 엔터 - URL검사를 마친 후 오른쪽에 있는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해 줌으로써 새로 발행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등록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인 생성 요청과 등록만으로 해당 글의 웹페이지가 바로 노출이 되는것은 아니니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검색 SEO를 최적화 한다고 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결국 동일한 주제로 검색 노출을 기대할 수 있는 블로거들간의 사소한 경쟁부분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해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많은 블로그의 글중에서 자신이 작성한 글이 조금이라도 더 상단에 노출되기를 희망한다면 품질이 좋은 글을 꾸준히 작성해야 하는것이 전제 조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운영시 조회수와 방문자의 수치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연연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노출은 다음(카카오)이고, 대한민국 최대 검색 플랫폼 네이버에 노출되는 수치는 미비하기 때문에 당연히 초기 조회수와 방문자의 수치는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품질이 우수한 글을 작성하고 장기적으로 검색 노출의 목표를 구글로 잡아야 할것입니다.
보통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더라도 조금 더 전문적인 검색 결과를 원할때 종종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결국 구글은 세계적으로 1등을 하고 있는 검색 플랫폼이고, 네이버는 대한민국 내에서만 1등을 하는 검색 플랫폼으로서 단순 수치로만 본다면 구글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의 수치가 압도적일 수 있다는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생각했던것보다 대한민국 내에서도 구글에서의 검색량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다는것을 여러 방면으로 검색하고 알아본다면 체감할 수 있을것입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조회수를 증가 시키기 위한 검색 플랫폼의 목표를 구글에 두었고, 애드센스의 수익이 구글이기 때문에 구글이 원하는 커뮤니티 가이드를 준수해야하고, 구글이 좋아하는 글, 구글이 원하는글들을 작성해야 구글에서의 조회수가 증가할 수 있을것입니다.
2.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색인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 검색 결과로 나오는것은 네이버의 자체 알고리즘으로 인하여 그 수치가 대단히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작성하는 글이 대부분 한국어로 작성될 것이고,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의 1등 검색 플랫폼 네이버 역시 포기할 수는 없을것입니다.
따라서 네이버웹마스터도구인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서 자신이 발행한 글의 URL을 수동으로 직접 색인 생성 함으로써 조금이라도 조회수가 증가 할 수 있는 기대를 해볼 수 있을것입니다.
네이버에 색인 등록 방법은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https://searchadvisor.naver.com) - 웹마스터도구 -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클릭 - 요청 - 웹페이지 수집 - 등록시킬 URL 작성 후 확인 순으로 네이버에서도 직접 색인 등록을 시킬 수 있습니다.
색인생성은 직접 등록하지 않더라도 각각의 검색봇들에 의해서 일정기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수집되어 검색 결과로 노출되기 때문에 색인 생성을 직접 하지 않더라도 작성된 글은 결국 특정 검색어에 의한 검색 결과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간이 오랜시간 소요될지 어떨지는 모르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해당 검색 플랫폼에 자신이 작성한 글이 존재한다는것을 검색봇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과 방법으로 이해하는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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